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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3 Coordinate3차원 그래픽스/Polygon mesh 2019. 2. 11. 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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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3차원 그래픽스 (한정현)
Chapter 1.3 Coordinate
카테시안 좌표계는 오른손 좌표계일 수도 있고 왼손 좌표계일 수도 있다.
이전 장에서는 오른손 좌표계로 가정하였다.
(오른손 좌표계) (왼손 좌표계)
하나의 폴리곤 메쉬를 오른손 좌표계와 왼손 좌표계 사이에서 포팅할 때는 리모델링 작업이 필요하다.
_정점의 정렬 순서가 변해야한다. (노멀이 물체 바깥으로 향하기 위해)
_z 좌표 부호 변경 작업을 수행해야한다. (반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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