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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apter 1.1 게임 제작 파이프라인
    3차원 그래픽스/Polygon mesh 2019. 2. 11. 22:03

    이 문서는 개인 공부용으로 쓰였습니다.

    - 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3차원 그래픽스 (한정현)


    Chapter 1.1 게임 제작 파이프라인



    폴리곤(polygon, 다각형)







    텍스쳐(texture) : 물체 표면 색상을 결정하는 비트맵 이미지


    https://blender.stackexchange.com/questions/86980/how-to-import-a-character-into-unity-with-textures-from-bi





    골격 (skeleton) 

    리깅 (rigging) : 각각의 뼈의 움직임이 폴리곤 메쉬를 어떻게 변형하는지 정의




    이후 폴리곤 메쉬에 삽입된 골격을 움직여서 애니메이션을 생성한다.


    각 프레임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가 결정되면 렌더링 모듈이 실행된다.


    렌더링은 3차원 장면에서 2차원 영상을 생성해 내는 과정을 말한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후처리 단계가 진행된다. (모션 블러, 초점 심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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