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art 3. 오해할
    코딩을 더 깔끔하게 2019. 2. 8. 21:43

    Part 3

    오해할 수 없는 이름들



    내가 가장 부족한 것이 이 점이라고 생각한다.

    이름을 짓고 나서 누군가가 이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느냐 인데,

    부족한 점이라고 느끼게 되었다.



    책에서는 간편한 단어들을 제시하였다.

    조금 더 찾아보며 적어두어야겠다.



    -- 번외로 변수명을 지어주는 사이트도 있으니 참고하자.

    http://www.curioustore.com/ 



    * 경계 값


    포함하는 한계값에는 : min, max

    포함하는 범위에는 : first, last

    배제하는 범위 : begin, end



    * Boolean 값


    is (isOpaque)

    is + 명사 : (무엇)인가 ?

    is + 현재진행형 : ~하는 중 인가 ?

    is + 형용사 : 수동태의 용어 (hidden, select 등)


    has (hasSpaceLeft)

    has + 명사 : ~를 가지고 있는가 ?

    has + 과거분사 : ~가 유지되고 있는가 ?


    can (canRun)

    can + 동사원형 : ~할 수 있는가?


    should : ~해야 하는가 ?


    - 부정하는 용어는 피하도록 하자.



    * 친절하게


    무언가 계산을 하는 메소드가 있다면

    다른 사람은 이 메소드의 속도 또는 연산의 과정을 알지 못한다.

    그렇기에 약간의 친절을 배풀어 적어두도록하자.


    getData -> computeData (계산하다)




    * 의미없는


    m_dataPath

    o_character

    obj_paper


    굳이 앞 문장에 m_, o_, obj_ 등의 스스로를 변수라고 알려주는 단어는 불필요하다.

    없더라도 충분히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





    검색해본 블로그 중 괜찮은 곳을 찾았다.

    https://brunch.co.kr/@goodvc78/12


    다른 깃허브의 오픈소스를 받아 함수명 네이밍들을 분석한 글이다.


    네이밍의 단어 연결 구조

    [명사 | 동사 | 형용사] + [명사 + 명사 ...]





    읽기 좋은 코드가 좋은 코드다.

    더스틴 보즈웰, 트레버 파우커 지음 - 임백준 옮김

    한빛미디어

    '코딩을 더 깔끔하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rt 6. 명확하고  (0) 2019.02.10
    Part 5. 주석에  (0) 2019.02.10
    Part 4. 미학  (0) 2019.02.08
    Part 2. 이름에  (0) 2019.02.07
    Part 1. 코드는  (0) 2019.02.07
Designed by Tistory.